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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클레르 패딩

전설.. 2025. 2. 10.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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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몽클레르(MONCLER)’ 패딩이 ‘강남 엄마’를 상징하는 일종의 밈(meme)으로 떠오르고 있다.

몽클레르 패딩의 인기 요인

  • 고품질: 몽클레르 패딩은 최고급 구스다운을 사용하여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방수 및 방풍 기능도 뛰어나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세련된 디자인: 몽클레르 패딩은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슬림핏 디자인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명품 브랜드 이미지: 몽클레르는 1952년부터 이어져 온 역사를 가진 명품 브랜드입니다. 몽클레르 패딩을 착용하는 것은 단순히 따뜻한 옷을 입는 것을 넘어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패션 감각을 드러내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 몽클레르 패딩은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인기 모델

  • 마야 (Maya): 남성용 패딩으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 베론 (Veron): 여성용 패딩으로 허리 라인이 들어가 있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합니다.
  • 베제르 (Bézier): 남성용 숏패딩으로 활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 포르나스 (Fournaise): 여성용 롱패딩으로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합니다.

구매 시 유의사항

  • 가격: 몽클레르 패딩은 고가이므로 예산과 필요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 정품 여부: 몽클레르 패딩은 가품이 많으므로 정품 판매처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 사이즈: 몽클레르 패딩은 슬림핏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접 입어보고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moncler.com/en-us/

 

2014년 국내 진출…30·40대 여성들에 인기


2014년 이탈리아 몽클레르 본사와 신세계 인터내셔날이 손잡고 합작 법인을 설립해 국내에 직접 진출한 몽클레르는 30·40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강남 교복’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은 물론 학부모들이 많이 거주하는 신도시에서 겨울에 아파트의 셔틀버스 정류장, 마트, 백화점, 카페 등에 가면 10명 중 8명이 몽클레르 패딩을 입고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나온다.

이같은 상황에서 이수지가 몽클레르 패딩을 입고 ‘도치맘’을 능청스럽게 연기해 화제를 모으자 30·4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이제 몽클레르 패딩을 못 입겠다”는 아우성마저 나온다. 이수지의 유튜브 채널과 인터넷 맘카페 등에서는 “주문한 몽클레르 패딩이 배송 중인데 큰일났다”, “백화점에 몽클레르 패딩을 입고 갔는데 다들 같은 패딩을 입고 있어서 얼른 벗어버렸다” 등의 댓글이 쏟아졌다.

서초구에 산다고 밝힌 한 여성은 스레드에 “아파트에 있는 셔틀버스 정거장에 가 보면 어제까지만 해도 엄마들 절반 이상이 몽클레르 패딩을 입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은 두 명 빼고 아무도 안 입었다”면서 “이게 다 제이미맘 때문”이라고 적었다.


유행 패션이 ‘밈’으로…‘이미지 소비’ 우려


일각에서는 몽클레르 패딩에 ‘강남 교복’, ‘도치맘 패션’ 등의 밈이 생기면서 유행이 한풀 꺾이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내놓고 있다. 실제 몇몇 명품 브랜드가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며 이미지가 악화된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2020년을 전후로 10대들 사이에서 ‘플렉스(flex)’ 문화가 퍼지고 과시적인 명품 소비가 확산하면서, 톰브라운, 스톤아일랜드, 구찌, 발렌시아가 등 일부 명품 브랜드가 일부 10대의 유행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그러나 이들 명품을 소비하는 청소년들이 비슷한 복장을 마치 교복처럼 착용한 채 무리를 지어 다니면서, 이들 브랜드에는 소위 ‘일진 패션’이라는 부정적인 밈이 생겨났다. 이에 이미지 소비와 공급 과잉, 중고 가격의 하락 등이 맞물리며 일부 브랜드는 국내 실적이 적자 전환하기에 이르렀다.


2018년 매출 1000억원 돌파…5년만에 3배↑


한편에서는 매년 기록적인 강추위가 되풀이되는 기후 변화 속에서 고가의 아웃도어 패딩 제품이 단순히 이미지 과시를 넘어 실용적인 측면에서 선호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어, 몽클레르 패딩의 유행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국내에서는 흔히 ‘몽클레어’라 불리는 몽클레르는 1952년 프랑스에서 설립돼 2003년 본사를 이탈리아 밀라노로 옮겼다. 텐트 등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로 출발했지만 현재는 겨울철 패딩 의류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30·40대 여성들이 자신의 패딩 제품을 몽클레르에서 구입함은 물론 자녀들에게도 ‘몽클레르 키즈’ 제품을 입히면서 유행을 탔고, 2018년 1010억원이었던 국내 매출은 2023년 3323억원으로 3배 이상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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